스팀 장터 아이템 판매 및 거래 - 장터 수수료


스팀 장터 아이템 판매 방법

스팀 장터를 이용하여 가지고 있는 아이템을 판매(거래)하거나 구입하는 분이 많습니다. 요즘 배그(배틀그라운드)의 아이템(옷, 체육복, 츄리닝, 열쇠, 모자 등)을 많이들 사고 파시던데, 방법은 간단합니다.


※ 수수료때문에 스팀장터를 통해서 아닌 거래 시 사기를 당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비싼옷 등 조심)




스팀 런처에서 프로필 > 보관함으로 들어갑니다.




게임별로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는데, 게임을 선택한 후 판매하려는 아이템을 선택한 후 "판매(Sell)"를 클릭합니다.


※ 스팀 장터 수수료 : 일반적으로 10%라고 보시면 됩니다. 게임마다 수수료가 다르니 참고하시고요.




평균 시세 확인이 가능합니다. 시세를 통해 받고 싶은 금액을 "받게 될 금액(You receive)" 항목에 입력합니다. 그 옆은 수수료를 포함해서 구매자가 지불하는 금액이죠. "네, 아이템을 판매하겠습니다."를 클릭하면 2가지로 나눠집니다. (메일 인증)


모바일 인증기를 사용하는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인데요.


모바일 인증기를 사용한지 7일이 지났다면 거래 및 장터 지연이 없지만, 그렇지 않다면 최대 15일의 거래지연이 생기게 됩니다.


스팀 모바일 인증기 설정 방법은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팀 장터 아이템 구매 방법

구매 방법도 간단합니다. 커뮤니티 > 장터로 들어가셔서..




구매하고자 하는 아이템을 게임별로 검색해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이 역시 판매하는 사람이 모바일 인증기를 사용하지 않거나 7일이 지나지 않았다면 15일의 거래지연이 생길 수 있습니다.

스팀 세이브파일 경로 확인 및 복사, 불러오기

스팀 세이브파일 필요 이유
스팀(Steam)에는 클라우드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하나의 게임을 여러 컴퓨터에서 이어서 하고 싶은 경우 사용하는 기능인데요. 하나의 컴퓨터에서만 플레이하는 경우라면 굳이 클라우드 동기화 기능을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왜냐하면 컴퓨터에 세이브파일이 자동으로 저장되거든요.

문제는 클라우드 기능이 없는 게임이 있는데, 데스크탑 컴퓨터로 게임을 즐기다 노트북이나 피씨방에서 게임을 이어 하고 싶다면 세이브파일을 별도로 저장해서 복사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스팀 설정 클라우드 탭을 보면 "지원하는 게임의 대해 Steam 클라우드 동기화 사용" 체크가 있으니 체크 또는 해제해서 게임하시면 됩니다.

스팀 세이브파일 경로와 불러오기
스팀에 있는 모든 게임의 세이브파일 저장 경로는 다릅니다. 내 문서에 저장되는 경우가 있는데, 아마 대부분 스팀 폴더의 "userdata"안에 저장될 겁니다.

userdata폴더에 들어가면 계정별로 숫자로된 폴더가 있습니다. 한 계정만 사용하신다면 하나의 폴더만 있을 겁니다.  들어가보면 각 게임별로 숫자로된 폴더가 있습니다.

문제는 어떤 폴더가 내가 찾는 게임 폴더인지 모르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땐 해당 게임을 하면서 스크린샷을 찍어 스크린샷 이미지의 파일명을 통해 숫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기 > 스크린샷 메뉴)

이렇게 들어가서 내가 저장한 파일명을 찾거나 save라는 파일명이 있으면 그걸 복사해서 다른 컴퓨터에서 불러오시면 됩니다.


스팀 시즌패스 의미와 Dlc 추가


스팀 시즌패스 의미

스팀에서 발매되는 PC게임(패키지)은 본 게임(오리지날)과 별도로 DLC(DownLoadable Contents, 다운로드할 수 있는 콘텐츠)라는 다운로드해서 추가(확장팩 개념)하는 게임이 주기적으로 출시됩니다. DLC 이외에도 디럭스 에디션이나 골드 에디션 등 게임별로 다양한 버전이 있는데, 시즌패스란 DLC를 모두 다운로드해서 플레이할 수 있는 이용권을 의미하죠. 아래를 보시죠.



이건 철권7 본게임 상점 페이지 화면인데요. 본 게임이 있고, 아래에 시즌패스나 Eliza 캐릭터 등의 DLC(다운로드할 수 있는 콘텐츠)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 중에 이 모든 DLC를 모두 다운로드해서 플레이할 수 있는 Season Pass도 별도로 판매되고 있고요.



각 게임의 시즌패스는 내용이 다르기 때문에 정보를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두명의 추가 플레이어블 캐릭터, 새로운 게임 모드, 수백개의 추가 코스튬이 포함되어 있다고 나와있죠. 시즌패스는 한번 사면 1년 이라는 기간이 아닌 계속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시즌패스의 내용은 바뀔 수 있습니다.



이건 어쌔신 크리드의 DLC 정보입니다.



시즌패스의 정보를 보니 모든 주요 확장팩을 이용할 수 있다고 섦여되어 있죠. 이렇듯 각 시즌패스마다 설명이 있으니 읽어보시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band kakaostory naver kakao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