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실행 무반응 해결 방법

"스팀 실행 무반응"이라고 하면 스팀 런처 자체를 실행했을 때 무반응 오류로 실행이 안되는 것과 스팀에 설치되어 있는 게임을 실행했을 때 무반응인 경우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컴퓨터에 따라 너무 많은 변수가 있어 완벽한 해결 방법은 제시하기 어렵겠지만, 아래와 같이 하시면 대부분 해결할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스팀을 실행하면 이런식으로 계정 연결이 되면서 스팀 프로그램이 실행되는데, 무반응, 안켜짐 증상의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작업관리자로 들어가 Steam과 관련된 모든 항목을 선택하고 "작업 끝내기"를 하시면 됩니다. (종료)


또는 스팀을 삭제하고 재설치하는 방법도 있는데, 마찬가지로 작업 관리자에서 스팀 항목을 모두 종료하고 삭제하셔야 합니다. (스팀 폴더도 모두 삭제할 것)


게임을 실행했는데 무반응인 경우에는?




우선 라이브러리 > 게임 우클릭 > 속성에 들어가서 로컬 파일에 있는 무결성 검사를 실행합니다.


그래도 안되면 스팀 프로그램을 삭제 후 재설치 해보시고요. 다른 게임은 모두 실행되는데 특정 게임만 그렇다면 이렇게 하면 대부분 해결되더군요.



스팀 네트워크 문제

스팀(Steam) 런처를 실행하는 과정에서 네트워크 연결 문제로 실행조차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네트워크가 느려 게임 다운로드나 업데이트 속도가 너무 느린 경우도 있는데요. 완벽한 해결 방법은 아니지만 아래를 참고하시면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네트워크 오류 문제는 2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하나는 단순 런처 실행 오류이고, 다른 하나는 접속자가 많아 서버가 폭주한 것이죠. 처음의 사유라면 작업 관리자에서 스팀 클라이언트를 종료하고 다시 실행하면 될 겁니다. 그게 아니라 점검 등의 사유가 있다면 게임 커뮤니티를 통해 정보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만약 다운로드 속도가 너무 느리다는 등 문제가 있다고 생각된다면 위 그림과 같이 인터페이스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하시고..



다운로드 탭에 가서 다운로드 지역을 일본으로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국가 변경) 자동으로 가장 가까운 서버 지점이 선택되지만, 한국 서버가 느리면 일본 서버로 변경해서 다운로드 해보시기 바랍니다. 대부분 빨라 지더군요.




이 글을 공유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band kakaostory naver kakao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