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시작옵션 설정법 - 배그 최적화 명령어

스팀 시작옵션 설정하기
스팀에는 시작옵션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해당 게임의 메모리 점유율이나 CPU 우선순위, 램 할당량 등을 배정할 수 있게 해주는 고급 옵션인데요. 고급 사용자만 사용할 수 있는 만큼 잘 확인하고 설정하셔야 합니다.

저는 배틀그라운드를 예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스팀 시작옵션, 시작명령어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초기화, 삭제 방법도 있음)

라이브러리로 들어가서 배틀그라운드를 찾아 우클릭 후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시작 옵셜 설정"을 클릭하여 위 그림과 같이 넣고 싶은 명령어를 모두 입력하시면 됩니다. "-high -lowmemory" 이런식으로 명령어 사이에 한칸만 띄우고 한줄로 다 적으시면 됩니다. 많이 사용하는 명령어는 아래와 같습니다. (모든 게임 동일)

1. -high : CPU 사용순위 최상 설정

2. -USEALLAVAILABLECORES : CPU 모두 사용

3. -threads 숫자 : 쓰레드 수 지정

4. -maxMex 숫자 : 최대 메모리 할당 값 (메모리-1)*1024, 16기가인 경우 15360

5. -maxVram 숫자 : 비디오램 할당, (비디오램-1)*1024-512

6. -heapsize 1572864 : 램 할당량 1.5GB 배정

7. -malloc=system : 메모리 할당 시스템에 맡김

8. -refresh 숫자 : 모니터 주사율 설정

실제로 명령어를 적은 예를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high -USEALLAVAILABLECORES -threads 8 -maxMex 15360 -maxVram 13824 -heapsize 1572864 -malloc=system -refresh 144

초기화는 이렇게 적은 내용은 모두 삭제하고 확인을 누르면 되겠죠?




스팀 싱글게임 추천 순위 - 싱글 플레이 게임


스팀 싱글게임 추천 순위

스팀(Steam)에는 유료게임과 무료게임, 멀티플레이 게임과 싱글플레이 게임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게임을 찾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인기게임은 대부분이 멀티게임이지만, 싱글게임도 재미난 게임이 정말 많더군요. 일단 아래와 같이 게임 순위를 확인해 보실까요.



상단 상점 > 통계로 들어가서 "가장 많이 플레이하는 최고 100개의 게임 모두 보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이렇게 현재 플레이어 수와 오늘 최고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그는 정말 역대급 게임이네요. 210만명이 동접하는 시간도 있습니다. 게임명 위에 커서를 올리면 게임정보가 나오는데, 멀티게임(멀티플레이)이 표시되어 있고, 표시안된 게임은 싱글플레이가 가능한 게임입니다.



킹덤 컴 딜리버런스는 싱글게임입니다. (인기게임)



이렇게 싱글 플레이어라는 문구도 보이죠.



풋볼 매니져 2018도 인기게임이면서 싱글게임이죠.



이렇게 싱글 플레이어라고 적혀 있습니다.


이렇듯 동접자 순위에서 인기인 싱글게임을 찾아 플레이해보시면 다 재밌더군요.



스팀 심즈4와 심즈3 - 오리진 심즈4 구매


스팀과 심즈3, 심즈4

게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스팀(Steam), 오리진(Origin), 유플레이(유비소프트 런처) 모두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심즈 같은 경우 EA스포츠에서 배급되고 있는데, EA스포츠의 게임 플랫폼인 오리진에서 구매하고 플레이할 수 있죠. 그런데 심즈3 같은 경우 스팀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심즈4인데, 아래 그림을 보시죠.



스팀에서 sims를 검색하면 Sims3만 나옵니다. 모든 확장팩이 있지만, 심즈4는 나오지 않죠. 이런..



맞습니다. 심즈4는 스팀에서는 배급되고 있지 않습니다. 무조건 오리진에서만 구매해서 플레이할 수 있죠. 어차피 스팀과 비슷한 플랫폼이기 때문에 심즈4를 하고 싶다면 오리진에서 구입해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다양한 이이템팩, 게임팩이 있으니 지겹지도 않더군요.




이 글을 공유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band kakaostory naver kakaoTalk